새누리당 탈당 유승민 “떳떳한 보수로…새누리당 정치개혁은 불가능”

새누리당 탈당 유승민 “떳떳한 보수로…새누리당 정치개혁은 불가능”

김서연 기자
입력 2016-12-21 11:29
업데이트 2016-12-21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답변하는 유승민 의원
답변하는 유승민 의원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 참석하기 위해 본회의장으로 향하던 중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탈당을 결심한 유승민 의원이 21일 “국민께 다시 마음을 둘 수 있고 우리 자식들에게도 떳떳할 수 있는 보수를 새로 시작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비박계 의원 집단 탈당 브리핑에서 “새누리당에서 새로운 정치혁명을 해보자고 노력했다, 그러나 새누리당 안에서는 보수 개혁, 보수 혁명을 통한 정치혁명이 불가능하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선임과 관련해 입장 변화를 보이면 탈당을 철회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유 의원은 지난 3월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새누리당 공천심사 결과가 지연되자 탈당해 대구 동구을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당시 그는 “공천에 대해 지금 이 순간까지 당이 보여준 모습은 정의가 아니다. 부끄럽고 시대착오적인 정치 보복”이라며 “권력이 저를 버려도 국민만 보고 나아가겠다. 정든 집을 잠시 떠나겠다”고 밝혔다.

이후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의 ‘옥새 투쟁’으로 이재만 전 대구 동구청장과의 경쟁 없이 4선 중진의원으로 이름을 올린 유 의원은 6월 새누리당에 복당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