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5년 만에 당명 바꾼다…‘한나라당→새누리당→?’

새누리당, 5년 만에 당명 바꾼다…‘한나라당→새누리당→?’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17 11:21
수정 2017-01-17 11: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담집 발간과 관련, ”반공과 친일, 산업화와 보수를 하나로 지칭하는 문 전 대표의 증오적이고 편협한 역사인식이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담집 발간과 관련, ”반공과 친일, 산업화와 보수를 하나로 지칭하는 문 전 대표의 증오적이고 편협한 역사인식이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이 5년 만에 당명을 바꾸기로 17일 결정했다.

새누리당 핵심 당직자는 당 지도부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실무회의를 열고 이같이 확정했다고 전했다.

당명 변경은 2012년 2월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변경한 지 5년 만이다. 이번 당명 변경 때는 당색도 함께 변경할 계획이다.

당명과 당색 변경이라는 대대적인 PI(Party Identity) 작업을 통해 ‘보수 적통’, ‘미래지향적 개혁’, ‘책임 있는 정당’이란 의미를 담는다는 포부다.

새누리당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7일 이전에 일반 국민을 상대로 당명 공모를 시작하고, 새달 초 새로운 당명을 채택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