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자유한국당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이 공지에는 비판의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미우나 고우나 새로운 출발점에 선 자유한국당이 심기일전해 일어설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는 공지글이 무색할 정도이다.
자유한국당 5행시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자유한국당 5행시
네티즌들은 “성지순례 왔습니다”라면서 계속해 5행시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고 있는 상황. 지난 19일부터 시작된 이벤트는 22일 오후 8시 기준 5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5개의 5행시는 다음과 같다.
자 폭하네 ㅋㅋㅋ 지금 지지율 유 지하는 것도 벅찰텐데 한 심하게 오행시 이벤트나 하다니 국 민 민생부터 챙겨라 당 첨자가 있을려나 모르겠다?
자 신감을 가지고 떳떳하게!! 유 리멘탈이 아닌 강심장으로!! 한 번도 경험하지못한 새로운 나라 국 민들과 함께 우뚝 선 당 당한 더불어민주당 화이팅!!
자 괴감이드네요. 유 체이탈화법 똘아이 탄핵 대통령 돼지발정제 대통령후보로 한 나라를 말아먹으려고 했던 국 민을 개같이 아는 당 이 아직도 존재한다는게...
자 유한국당이죠? 유 라인데요 한 국오면 말사준대서 나왔는데 국 제공항에서 잡혔네요? 당 신들도 공범인데 왜 나만 잡혀?
자 구책으로 5행시 해보니 어때여? 유 난히 비난 엄청 많져? 한 심해서 그래여. 누굴 말하는 거져? 국 민을 개돼지로 봤져? 누가 그렇게 봤져? 당 장 집어치우고 간판 내리세요. 쪽팔려도 죄의식 없져?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