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문 대통령, 지지율 80%지만 인사로 40% 대통령 자임”

나경원 “문 대통령, 지지율 80%지만 인사로 40% 대통령 자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6-14 15:56
업데이트 2017-06-14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80% 넘는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는데, 인사가 진행되는 걸 볼수록 40% 대통령을 자임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나경원 “문 대통령, 지지율 80%지만 인사로 40% 대통령 자임”
나경원 “문 대통령, 지지율 80%지만 인사로 40% 대통령 자임” 출처=YTN 화면 캡처
나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서 도 후보에게 ‘촛불혁명의 의미’와 관련해 질의하는 중에 이와 같이 밝혔다.

나 의원은 “협치 이런 거 강조하시는데, 이번 국회 시정연설 때 유감 표명이라도 있을 줄 알았지만 허사였다”고 말했다.

이어 나 의원은 도 후보자에게 “촛불정신의 핵심이 뭐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도 후보자는 “민주주의, 아래로부터 수렴되는 민주주의”라고 답했다.

나 의원은 “맞다. 촛불정신은 보수 궤멸과는 무관하다. 그런데 최근 민주당과 일부 언론노조가 기간통신사의 사장을 물러나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도 후보자에게 ‘공영방송 등 공공기관장의 임기 보장’을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문체부에서 블랙리스트 등 관련 진상조사위를 꾸린다고 하는데, 조사위의 조사를 거쳐 법적 판단이 내려지기 이전에 단지 연루 의혹만으로 기관장 교체를 시도해서는 안 된다고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