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 ‘올해의 ADD인 상’ 노진입 수석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올해의 ADD인 상’ 노진입 수석연구원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0-12-24 17:28
업데이트 2020-12-25 0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도탄 비행 핵심기술 개발 성공

노진입 국방과학연구소 수석연구원
노진입 국방과학연구소 수석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올해의 ADD인 상’ 수상자로 유도탄 개발 전문가인 노진입 수석연구원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노 수석연구원은 1984년 연구소에 입소한 이래 탄두, 신관의 핵심 기술인 표적탐지센서 기술을 개발하며 유도탄 개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폭약 안전·장전장치와 기폭기술, 유도탄의 비행성능을 좌우하는 전파고도계의 핵심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지대지와 지대공, 함대함 유도무기체계를 전력화하는 데 공로를 세웠다고 ADD는 설명했다. 노 수석연구원은 국내외 특허 29건과 논문 60건, 보고서 127건의 실적을 기록했다.

노 수석연구원은 “국방 연구개발에 열과 성의를 다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연구소를 향한 국민들의 따뜻한 응원과 힘들 때나 기쁠 때나 함께해 준 동료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나라 국방 과학의 발전을 위해 나라 지키는 연구소의 일원으로서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주어진 자리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올해의 ADD인 상’은 ADD가 매년 20년 이상 근무한 연구원 중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낸 연구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2020-12-25 24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