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대한민국을 하나되게 만들고 북녘 동포들에게 희망의 빛 전해지길”

“교회가 대한민국을 하나되게 만들고 북녘 동포들에게 희망의 빛 전해지길”

이지운 기자
입력 2016-03-27 22:00
업데이트 2016-03-28 0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 부활절 축하 메시지

장애인기능올림픽 우승 축전
“기술강국 확인… 자긍심 높여”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부활절을 맞아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대독한 축사에서 “한국 교회는 민족의 고난과 위기 극복에 앞장서 사회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해 왔다”며 “오늘 부활절 연합예배가 대한민국을 하나되게 만들고, 더 나아가 부활 생명이 북녘땅에도 퍼져 나가 기아와 폭정으로 고통받는 동포들에게 희망의 빛이 전해지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어둠을 빛으로, 절망을 소망으로 변화시키는 숭고한 부활의 힘이 이 땅에 넘치도록 기도해 주시고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대통령은 제9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서 종합우승을 한 우리나라 대표 선수단에 축전을 보내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서 일곱 번째 종합우승을 달성한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쾌거를 온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면서 “기술강국 대한민국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국민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인 선수단이 지금의 열정과 꿈을 살려 능력 중심 사회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26일(현지시간) 프랑스 보르도 엑스포 파크에서 폐막한 대회에서 금메달 14개, 은메달 8개, 동메달 2개를 땄다.

이지운 기자 jj@seoul.co.kr
2016-03-28 8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