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교육회의 의장 신인령, 4차산업혁명위원장 장병규 위촉

국가교육회의 의장 신인령, 4차산업혁명위원장 장병규 위촉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25 16:48
업데이트 2017-09-25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가교육회의 의장에 신인령(74)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에 장병규(44) 블루홀 이사회 의장이 위촉됐다.
이미지 확대
청와대, 국가교육회의 의장 등 위촉
청와대, 국가교육회의 의장 등 위촉 25일 국가교육회의 의장에 위촉된 신인령 이대 법대 명예교수(왼쪽), 4차산업혁명 위원장에 위촉된 장병규 블루홀 이사회 의장(가운데),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위촉된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2017.9.25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신 교수를 국가교육회의장에, 장 의장을 4차산업혁명위원장에 각각 위촉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대통령이 위원장인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는 3선 중진의 김상희(65)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발탁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열고 이런 내용의 인선을 발표했다.

신 의장은 강원 강릉 출신으로, 이화여대에서 학·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노동법학회장과 교육부 법학교육위원장, 이화여대 총장, 삼성고른기회장학재단 이사장을 거쳐 현재 이대 법대 명예교수로 재임 중이다.

대구 출신의 장 위원장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받은 뒤 네오위즈 이사와 첫눈 최고경영자(CEO),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대표 등을 거쳐 블루홀 이사회 의장으로 일하고 있다.

김상희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충남 공주 출신으로, 이화여대 제약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여성민우회 상임대표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 등을 거쳐 18∼20대 총선에서 내리 당선된 현역 국회의원이다. 19대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을 지내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