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승무원 대응 최악” 리차드 막스, 기내난동 사진 공개

“대한항공 승무원 대응 최악” 리차드 막스, 기내난동 사진 공개

이혜리 기자
입력 2016-12-21 08:11
업데이트 2016-12-21 0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차드 막스가 공개한 기내난동 사진
리차드 막스가 공개한 기내난동 사진 리차드 막스 페이스북 캡처
팝스타 리차드 막스가 대한항공 여객기 내에서 한 승객이 난동을 부린 현장의 사진을 공개해 파장이 일고 있다.

리차드 막스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이코 승객이 4시간 동안 승무원과 승객들을 공격했다”며 당시 상황이 담긴 사진 6장을 공개했다.

리차드 막스는 이날 오후 2시 30분 쯤 베트남 하노이에서 출발해 인천으로 향하던 여객기에서 승무원과 승객을 위협하며 난동을 부린 남성을 다른 승객들과 함께 제압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개된 사진에는 젊은 남성이 승무원의 머리를 잡아 당기며 기내에서 난동을 부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난동을 피우는 승객을 승무원과 함께 제지하는 리차드 막스의 모습도 담겨있다.

그는 “모든 여성 승무원들은 이 사이코를 어떻게 제지해야할지 훈련 받지 않아 허둥댔고 그는 나와 다른 남성 두 명이 제지를 하자 잠시 움찔한 모습을 보일 뿐이었다”면서 “남성은 얼마지 않아 다른 승무원과 승객들을 공격했다”고 설명했다.

리차드 막스는 “우리가 서울에 도착하고 나서 경찰이 비행기에 올랐다”라며 “로스앤젤레스로 곧 돌아가지만 대한항공은 승객 도움 없이 이런 상황에 대비하지 못한다는 것에 대해 제재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썼다.

이어 “대한항공은 이런 상황에 대해 전혀 준비가 돼있지 않고 대비가 형편없다”고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난동을 부린 승객은 항공기 착륙 직후 경찰에 체포됐지만 조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만취한 상태여서 불구속 입건 후 귀가 조치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