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로 신청

중랑구 제공
중랑구 청소년 풋살 교실
지난해 중랑구가 진행한 청소년 풋살 교실에서 학생들이 즐겁게 풋살 경기를 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중랑구 제공
모집대상은 풋살에 관심이 많은 중랑구 내 중학생 12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9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 접수를 받아 오는 24일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자가 선발인원을 초과할 경우 간단한 체력테스트 후 참가 학생을 선발 할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테스트 및 선정자 발표는 당초 일정보다 늦어질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풋살 교실에 중랑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생활 속 체육활동을 통한 어린이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는 지난해 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풋살 교실을 진행했다. 초등풋살 교실의 경우 지난해 11월 서울시 왕중왕전 대회에 참가해 8강에 진출하는 성적을 거뒀다. 또 중등풋살 교실 또한 연간 126차례 훈련이 이뤄질 정도로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