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브의 모든 것, 강동구 허브천문공원에서 배운다

허브의 모든 것, 강동구 허브천문공원에서 배운다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6-05 13:41
업데이트 2023-06-05 14: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달 말부터 다양한 허브 프로그램 무료 운영
기초지식 교육과 다양한 체험학습 진행

이미지 확대
강동구 허브천문공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들이 허브 화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강동구 제공
강동구 허브천문공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들이 허브 화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는 허브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위한 구만의 특색있는 허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허브재배단지에서 자체 생산한 허브를 활용해 허브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고, 직접 보고 향기도 맡는 등 성인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배움반과 테마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배움반의 경우 총 10회에 걸쳐 허브에 대한 기초 이론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전체 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테마반은 허브차 블렌딩, 허브화장품 DIY 시연, 통증완화겔 DIY 시연 등 체험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취미를 갖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남녀노소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오감만족 허브체험’과 ‘허브삽목체험’을 통해 해충퇴치제, 허브솔트, 버물리, 페브리즈 등 다양한 허브 제품을 만들며 허브의 종류를 익히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나만의 화분 만들기도 할 수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허브에 대해 알고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