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신대-일본 니가타산업대학 국제교류

동신대-일본 니가타산업대학 국제교류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11-29 13:40
업데이트 2023-11-29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주희 총장 “유학·연수, 공동 연구 기획”

이미지 확대
이주희 동신대학교 총장이 27일 일본 니가타산업대학에서 우메히라 마사시 총장과 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동신대 제공
이주희 동신대학교 총장이 27일 일본 니가타산업대학에서 우메히라 마사시 총장과 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동신대 제공
동신대학교가 일본 니가타산업대학과 교류 협약을 맺고 학생 유학과 연수 등 국제 교류를 본격화한다.

이주희 총장, 유재연 국제교육원 특임교수를 비롯한 동신대학교 방문단은 지난 27일 일본 니가타현 소재 니가타산업대학교를 찾았다.

이 자리에서 이 총장 등 방문단은 니가타산업대학교 측과 유학 및 연수를 통한 학생교류, 학술 자료 및 교재의 교환, 공동 연구 기획 등을 골자로 하는 교류 기본 협정을 체결했다.

1947년 가시와자키전문대학으로 개교한 니가타산업대학은 경제학부로 특화된 대학이다.

동신대 방문단은 12월1일까지 시즈오카현의 시즈오카산업대학, 아이치현의 아이치대학을 잇달아 방문해 교류 협정 체결을 논의하는 등 국제교류 행보를 펼친다.

이주희 동신대총장은 “동신대는 지역과 상생하는 공유대학을 표방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면서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재생에 기여하며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는 일본 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해 좀 더 담대한 구상을 펼쳐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