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만금개발청, 입주 심사 절차 대폭 줄인다

새만금개발청, 입주 심사 절차 대폭 줄인다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4-04-24 13:53
업데이트 2024-04-24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새만금 국가산단. 새만금개발청 제공
새만금 국가산단. 새만금개발청 제공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기업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입주심사를 대폭 간소화하기로 했다.

우수한 입주 기업이 복잡한 행정 절차로 인해 입주가 지연되지 않고 기업의 속도감 있는 투자를 뒷받침하겠다는 취지다.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입주심사위원회 운영 규정 개정안은 기업 불편 해소와 강소기업 가점제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먼저 새만금청은 기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입주 심사 구비서류를 대폭 축소하고, 기업이 희망하는 경우 입주심사위원들이 직접 공장을 찾아가 절차를 진행하는 등 입주 심사 방식을 다변화할 예정이다.

또 그동안 대기업에 비해 입주 심사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중견·중소·신생기업에 5~10%의 가점을 부여하는 제도를 마련해 우수한 강소기업들의 새만금 유치를 더욱 촉진할 방침이다.

새만금청은 이번 개정안을 관계기관 의견 조회를 거쳐 4월 말에 열리는 입주심사위원회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 김경안 청장은 “이번 개정으로 기업경영에 불편을 주는 행정절차를 과감히 철폐해 입주기업이 투자하는 데 불편함이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앞으로 새만금 산업단지가 세계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