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에바다학교(교장 박창숙)는 11일 학교 대강당에서 위탁 교육을 통해 이탈리아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에바다 학교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에바다 학교 제공.
에바다 학교는 학생들의 카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직업 선택에 대한 동기부여와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월드이탈리아바리스타협회(WIBA)에 위탁 교육을 의뢰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 동안 이탈리아 바리스타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1:1 교육을 카페 위바 현장에서 실시해 학생들이카페 분위기 속에서 바리스타의 동선과 동작을 자연스럽게 익혀 이탈리아 바리스타 기본 과정을 모두 수료했다.
에바다학교 박창숙 교장은 “앞으로 에바다학교 학생들의 직업 선택의 동기부여와 자신감 확보를 위해 대외 위탁 교육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바다학교와 월드이탈리아바리스타협회는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해 지역사회 취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