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농구] 우리은행 정규리그 3연패(종합2보)

[여자농구] 우리은행 정규리그 3연패(종합2보)

입력 2015-02-24 09:35
수정 2015-02-24 09: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한 또는 국민은행과 내달 챔프전…3년 연속 통합우승 도전

춘천 우리은행이 여자 프로농구에서 정규리그 3연패를 이뤘다.

이미지 확대
여자프로농구 우리은행 정규리그 우승 확정
여자프로농구 우리은행 정규리그 우승 확정 여자프로농구 우리은행이 23일 강원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 KDB생명 경기에서 승리한 뒤 임영희 선수(왼쪽) 신선우 WKBL 총재 대행과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우리은행은 23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정규시즌 홈경기에서 구리 KDB생명을 74-71로 따돌렸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26승5패를 기록, 2위 인천 신한은행(21승9패)과의 승차를 4.5경기로 벌려 남은 4경기와 관계없이 1위를 확정했다.

위성우 감독이 이끄는 우리은행은 2012-2013시즌부터 세 시즌 연속으로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우리은행은 정규시즌 1위로서 챔피언결정전에 직행해 3년 연속 통합우승(정규리그+챔프전 우승)에 도전할 기회를 얻었다.

여자 프로농구 챔프전은 정규시즌 2, 3위가 펼치는 플레이오프 승자와 정규시즌 우승 구단이 맞붙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우리은행은 창단 후 8차례 정규리그 우승으로 이 부문에서 신한은행(6회)과의 격차를 벌렸다.

위성우 감독은 경기 후 “개인적으로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정규시즌 남은 경기도 부끄럽지 않게 잘 치러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챔프전 상대가 누구가 되든 힘들기는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경계심을 드러냈다.

이날 경기는 리그 최하위를 달리는 약체와의 일전이었으나 순탄하지는 않았다.

위성우 감독은 “그냥 7라운드 첫 경기라고 생각하고 뛰라”고 선수들에게 지시했다.

KDB생명 선수들의 눈빛은 예전과 달랐고 기세는 잔칫상에 재를 뿌리려는 듯 초반부터 거셌다.

우리은행은 1쿼터를 18-23으로 내준 뒤 2쿼터 들어 정신을 차렸다.

KDB생명을 8점으로 묶고 21점을 쓸어담아 기선을 제압, 앞서가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우리은행의 임영희는 혼자 9점을 몰아치면서 해결사 역할을 해냈다.

우리은행은 리드를 내주지 않았으나 마지막 4쿼터까지도 KDB생명의 추격은 끈질겼다.

KDB생명은 경기 종료 3분을 남기고 67-70까지 따라붙으며 우리은행을 압박했다.

경기 종료 직전까지도 3점 차 살얼음 승부가 계속됐다.

우리은행은 경기 종료 10초를 남기고 74-71에서 외국인 선수 샤샤 굿렛이 가로채기에 성공해 짜릿한 승리를 낚았다.

이날 경기에서는 베테랑 포워드 임영희가 20득점에 7어시스트를 기록해 승리를 주도했다.

굿렛과 양지희 등 골밑 요원도 각각 25점, 14점을 몰아쳐 승리와 우승에 힘을 보탰다.

봄엔 리솜으로…호반호텔앤리조트, 4월까지 ‘리솜 슈퍼위크’

커피쿠폰·발시트 제공…추첨으로 조식이용권도 화이트데이엔 업장별 ‘스위트 데이즈’ 패키지도 호반호텔앤리조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2025 리솜 슈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리솜 슈퍼위크는 각 리솜 사업장별 객실과 리조트 내 카페인 르스튜디오블루 아메리카노 2잔으로 구성돼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라이온코리아 휴족시간(1세트)을 제공하고, 구매 후 예약 알림톡이나 예약 내역을 캡처해 리솜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다이렉트 메시지(DM)로 보내면 12명을 추첨해 조식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는 16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패키지는 리솜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용 기간은 4월 말까지다. 아울러 호반호텔앤리조트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업장별 ‘스위트 데이즈’(Sweet Days) 패키지도 선보인다. 레스트리(충북 제천)에서는 객실(1박)에 스파 이용권(2인), 딸기 빙수로 구성했다. 스플라스 리솜(충남 덕산)에서는 객실(1박)과 디저트 세트(사과빵·티)를 준비했다. 아일랜드 리솜(충남 태안)은 객실(1박)과 스파 이용권(2인), 케이크 1개를 마련했고, 스위트 데
thumbnail - 봄엔 리솜으로…호반호텔앤리조트, 4월까지 ‘리솜 슈퍼위크’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AI의 생성이미지는 창작인가 모방인가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이미지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모델은 특정 애니메이션 ‘화풍’을 자유롭게 적용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큰 특징으로, 콘텐츠 원작자의 저작권을 어느 범위까지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 AI가 학습을 통해 생성한 창작물이다
2. 저작권 침해 소지가 다분한 모방물이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