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O 인스타그램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2일 오후 4시부터 KBO마켓에서 한국시리즈에 사용했던 공의 판매를 시작했다.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있던 사례지만 KBO는 역대 처음이다.
KBO가 준비한 공인구는 선착순으로 수량은 200개다. 당초 경기에서 사용된 공은 각 구단이나 학교 야구부에 돌아갔으나 KBO 관계자는 “그동안 왜 안 파느냐는 문의가 많았다”며 판매계기를 밝혔다. 선수들의 투구 및 타격과 그라운드의 흔적이 남아있는 경기 사용구의 가격은 4만원으로 KBO가 정품임을 인정하는 스티커가 부착돼 아크릴 케이스와 정품 인증 카드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KBO마켓 홈페이지
우려와 기대 속에 뚜껑이 열렸지만 29년 만의 우승을 차지한 LG 팬들의 팬심은 뜨거웠다. 오후 4시가 되자마자 팬들이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마비됐고 1시간이 지난 오후 5시까지도 같은 상태다. KBO 역시 접속이 불가해 판매 현황을 아직 파악할 수 없는 상태로 6시까지 홈페이지 복구를 목표로 복원 작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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