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키즈노트 인수 “1만 4000개 기관 서비스” 무슨 서비스?

다음카카오 키즈노트 인수 “1만 4000개 기관 서비스” 무슨 서비스?

입력 2015-01-05 14:16
업데이트 2015-01-05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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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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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 키즈노트 인수

다음카카오 키즈노트 인수 “1만 4000개 기관 서비스” 무슨 서비스?

다음카카오는 유치원·어린이집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노트의 지분을 100%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5일 밝혔다.

키즈노트는 유치원·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의 30%에 이르는 1만 4000개기관(유치원, 어린이집, 기타 학원 등 영유아 기관 모두 포함)이 키즈노트에 가입돼 있다.

지난해 말 기준 키즈노트 월간 사용자는 약 30만명으로 이용자 재방문율도 95%에 달한다.

다음카카오는 키즈노트를 인수해 기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강화하고 신규 서비스 영역인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키즈노트는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현재 경영진이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다음카카오는 마케팅과 개발, 서비스 노하우 등을 키즈노트에 제공해 서비스 시너지의 극대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주영준 다음카카오 성장전략파트 투자담당은 “키즈노트는 스마트 알림장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했고 보육기관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다음카카오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O2O 비즈니스를 연계해 보육기관과 학부모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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