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가 이기나 보자’ 화장지와 싸우는 아이

‘누가 이기나 보자’ 화장지와 싸우는 아이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5-11 14:44
업데이트 2018-05-11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쓰러지는 화장지를 벽에 고정시키려는 두 살 아이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쓰러지는 화장지를 벽에 고정시키려는 두 살 아이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벽 모서리에서 화장지 롤 뭉치와 소리없이 싸움하고 있는 두 살 아기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화제다. 영상의 제목을 굳이 짓는다면 ‘쓰러지려는 자와 일으키려는 자’로 하면 어떨까? 이 사연을 10일 영국 외신 데일리 메일리 소개했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중국 산둥성 칭다오시의 한 가정집에서 촬영된 영상 속엔 벽에 화장지 롤 뭉치를 세워 놓으려는 한 아이가 보인다. 아이의 계획은 단지 이 벽에 롤 화장지를 세우기만 하면 되는, 매우 간단한 것이었다.
 
하지만 아이의 생각과 달리 화장지 롤 뭉치는 벽에 완전 붙기도 전에 바로 아이 얼굴로 쓰러진다. 그렇게 세우고 쓰러지기가 수 회 반복된다. 자신의 얼굴로 쓰러지는 화장지를 맞고도 울지 않고 끈질기게 시도하는 아이 모습이 매우 귀엽다.
 
결국 아이는 방법을 바꾼다. 벽에 화장지를 고정시킨 후, 엉덩이를 뒤로 쭉 뺀 상태에서 화장지를 손으로 민 채 동작을 잠시 멈춘다. 놀랍게도 화장지가 벽에 선다. 아이의 승자가 확정된 순간이다.


사진 영상=AB New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 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