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선 “성동구, 관리비의혹 특단조치 약속…행복하다”

김부선 “성동구, 관리비의혹 특단조치 약속…행복하다”

입력 2015-01-29 14:58
업데이트 2015-01-29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파트 난방비와 관리비 관련 비리를 폭로했던 배우 김부선씨가 29일 “성동구청장이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로 약속했다”며 “긴 싸움의 끝이 보여 춤이라도 추고 싶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관리비 의혹 관련 기자회견하는 김부선
관리비 의혹 관련 기자회견하는 김부선 자신이 사는 아파트의 난방비 비리를 폭로했던 배우 김부선이 29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공동난방비 및 관리비 관련 의혹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씨는 이날 성동구청장과 면담을 한 후 서울시청 2층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지난 12월 진행된 아파트 개별난방 공사와 관련 아파트 입주자 대표에게 통장입출금 내역을 요구했으나 거부당했고, 구청에서도 정보를 공개하라고 했지만 아파트 동대표 측에서는 답변을 미루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오늘 성동구청장을 만났고, 아파트 입주자 대표와 관리사무소가 2월 5일까지 구청에 관리비 입출금내역을 공개하지 않으면 구 차원에서 감사에 들어가겠다는 약속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밖에 김씨가 성동구청장에게 요구한 것은 민주적 토론회를 보장할 것, 아파트 입주자 대표 측이 5년간 통장 입출금내역을 공개하게 할 것, 동대표 선출 회의에 개입해 줄 것, 동대표 직무정지 가처분 등이다.

김씨는 “구청장이 약속했으니 2월 5일이면 다 드러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십수 년 간의 암흑터널에도 드디어 빛이 보인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와 별개로 김씨는 아파트 동대표와 임원들에 대해 직무정지가처분을 하기 위한 주민서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