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신문 “美 선제타격은 자멸…군사적모험 매달리지 말아야”

北신문 “美 선제타격은 자멸…군사적모험 매달리지 말아야”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2-13 10:30
업데이트 2018-02-13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3일 미국의 대북 선제타격은 자멸의 길이라며 군사적 모험에 매달리지 말라고 주장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악의 제국은 파멸의 운명을 면할 수 없다’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트럼프 것들의 반공화국 군사적 대결소동은 제 손으로 멸망의 함정을 파는 자살행위”라며 “미국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극도의 적대감과 침략 야망에 사로잡힌 나머지 현실을 오판하고 핵전쟁의 도화선에 불을 다는 어리석은 선택을 하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가의 핵 무력은 미국의 그 어떤 핵 위협도 분쇄하고 대응할 수 있으며 미국이 모험적인 불장난을 할 수 없게 제압하는 강력한 억제력”이라며 “우리의 단호한 군사적 타격이 개시되면 태평양 작전지대 안의 미군 기지들은 물론 미국 본토도 결코 무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다시금 명백히 하건대 우리 공화국에 대한 핵 선제타격은 승리의 월계관이 기다리는 길이 아니라 자멸의 길”이라며 “미국이 비참한 파멸을 원치 않는다면 우리의 경고를 명심하고 무모한 군사적 모험에 매달리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신문은 또 “만일 트럼프 패거리들이 신성한 우리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0.001㎜라도 침해하거나 희롱하려 든다면 우리 혁명무력은 즉시 섬멸적인 타격을 가할 것이며 미국은 지도상에서 영영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노동신문의 논설은 미국 내 일각에서 대북 선제공격 개념인 ‘코피 전략’이 거론되고 최근 ‘핵 태세 검토보고서’(NPR)가 공개된 것을 비난하는 연장선에서 나온 것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