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진·배두나 안방극장 복귀, 시청률 2~5%대…주목 못 받아

미국 영화·드라마 등에서 맹활약해 온 김윤진(45)과 배두나(39)가 이달 초 나란히 안방극장으로 돌아왔다. 침체를 거듭하고 있는 지상파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시청률은 지지부진하다.
SBS ‘미스마:복수의 여신’
SBS ‘미스마:복수의 여신’
지난 20일 SBS ‘미스마:복수의 여신’ 9~12회(중간광고 도입 전 기준 5~6회)는 전국 평균 2.1~5.8%(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첫 방송 이후 줄곧 하향세다.

‘미스마’는 김윤진이 19년 만의 한국 드라마 복귀작으로 선택한 작품이다. 애거사 크리스티의 작품 중 여성 탐정 ‘미스 마플’의 이야기를 모아 드라마화했다. 김윤진은 딸을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치료감호소에 갇혔다가 9년 만에 탈옥해 진범을 추적하는 미스 마로 분했다. 복수극을 소재로 자극적인 전개를 보여 주던 기존 주말드라마와 다르지 않을 거란 우려도 있었지만 매회 다른 사건을 풀어 가면서 중심 사건의 퍼즐을 맞춰 나가는 구성으로 차별화했다. 그러나 미국 드라마에 더 적합한 듯한 김윤진의 연기가 주변인물과 어우러지지 않는다는 평가와 함께 첫 회의 긴장감이 갈수록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KBS2 ‘최고의 이혼 포스터’
KBS2 ‘최고의 이혼 포스터’
배두나, 차태현 주연의 KBS2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은 답보 상태다. 8회(중간광고 도입 전 기준 4회)까지 방송된 드라마는 연일 시청률 2~3%대에 머물며 반등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다.

2013년 방영된 동명의 일본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유쾌하게 그린다. 배두나는 현실 주부를 연기하면서 망가진 비주얼을 보여 주는 등 지난해 ‘비밀의 숲’(tvN)에서의 형사에서 완벽히 변신했다. 소소한 현실을 담은 이야기가 시청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기도 하지만 ‘백일의 낭군님’(tvN), ‘여우각시별’(SBS) 등 경쟁작에 밀려 주목받지는 못하고 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