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성장하는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우리 기업이 진출할 수 있을지 타진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기업의 진출 지원을 위한 ‘2022 한·유럽 배터리데이’를 개최한다. 배터리데이는 오는 27~28일 ‘웨비나’(웹 토론회)에 이어 다음달 2~13일 2주간 일대일 화상상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기후변화 및 친환경 보조금 정책으로 전기차가 유망 시장으로 떠오른 유럽연합(EU)은 유럽 공동이익 프로젝트(IPCEI)의 일환으로 배터리 프로젝트 등에 60억 유로를 투입해 2030년까지 전 세계 배터리의 30%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웨비나에는 메르세데스벤츠·BMW·아우디 등을 비롯한 국내외 기업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해 전기차 시장의 위협 요소와 기회, 유럽의 배터리셀 자체 공급망 구축, 배터리 소재와 기술, 배터리 생산 관련 국제 협업 가능성 등을 논의한다. 특히 전기차 시장의 최대 위협 요소인 소재 가격과 배터리 화재 위험, 탄소 배출 관련 신소재 개발 및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 활성화 등에 대한 극복 방안도 발표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기업의 진출 지원을 위한 ‘2022 한·유럽 배터리데이’를 개최한다. 배터리데이는 오는 27~28일 ‘웨비나’(웹 토론회)에 이어 다음달 2~13일 2주간 일대일 화상상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기후변화 및 친환경 보조금 정책으로 전기차가 유망 시장으로 떠오른 유럽연합(EU)은 유럽 공동이익 프로젝트(IPCEI)의 일환으로 배터리 프로젝트 등에 60억 유로를 투입해 2030년까지 전 세계 배터리의 30%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웨비나에는 메르세데스벤츠·BMW·아우디 등을 비롯한 국내외 기업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해 전기차 시장의 위협 요소와 기회, 유럽의 배터리셀 자체 공급망 구축, 배터리 소재와 기술, 배터리 생산 관련 국제 협업 가능성 등을 논의한다. 특히 전기차 시장의 최대 위협 요소인 소재 가격과 배터리 화재 위험, 탄소 배출 관련 신소재 개발 및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 활성화 등에 대한 극복 방안도 발표된다.
2022-04-26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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