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서 차세대 통신 4G 기술 공개

삼성 美서 차세대 통신 4G 기술 공개

입력 2010-10-20 00:00
업데이트 2010-10-20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는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차세대 통신 전문 전시회 ‘4세대(G) 월드(World) 2010’에서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4G 토털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대 330메가(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하는 ‘와이맥스 2’ 시스템을 미국에서 최초로 시연하면서 관심을 모았다.

 또 지난 9월 시작한 미국 최초의 롱텀에볼루션(LTE) 상용 서비스에 사용된 시스템과 단말을 전시하는 한편,USB 동글 타입의 세계 최초 LTE 단말과 시스템을 이용한 고용량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연했다.

 모바일 와이맥스와 LTE 모두 데이터 트래픽이 많은 지역에 설치하는 기존 대용량 기지국 뿐 아니라 모바일 인터넷 사용량이 많은 핫스팟 지역이나 건물 내부에 설치할 수 있는 소용량 기지국,펨토셀 등 다양한 용량의 기지국 라인업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김운섭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와이맥스와 LTE는 4G 이동통신의 양대 산맥으로 최근 모바일 데이터 급증에 대한 해결책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미국,일본,러시아 등을 비롯한 36개국 57개 사업자와 모바일 와이맥스 상용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또 메트로 PCS를 통해 지난 9월 미국 최초로 LTE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으며,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에 등록된 LTE 분야 신규 기술 유효 특허의 25%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기술 경쟁력과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각 사업자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모바일 브로드밴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