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사장님 차’ 다시 각 잡고 돌아왔다

‘원조 사장님 차’ 다시 각 잡고 돌아왔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2-10-19 17:56
수정 2022-10-20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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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공개

86년 첫 ‘각 그랜저’ 현대적 계승
끊김 없는 전면부 헤드램프 강렬
기존 모델 계약자에 우선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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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6년 출시돼 올해 36세를 맞은 그랜저의 일곱 번째 디자인이 19일 베일을 벗었다. 차량 후미에서 트렁크와 천장을 이어 주면서 날렵하게 뒤로 뻗은 기둥(C필러)과 삼각형 창문이 ‘각 그랜저’로 불리던 1세대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현대자동차 제공
1986년 출시돼 올해 36세를 맞은 그랜저의 일곱 번째 디자인이 19일 베일을 벗었다. 차량 후미에서 트렁크와 천장을 이어 주면서 날렵하게 뒤로 뻗은 기둥(C필러)과 삼각형 창문이 ‘각 그랜저’로 불리던 1세대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플래그십 준대형 세단 ‘그랜저’의 완전변경 7세대 모델 ‘디 올 뉴 그랜저’의 디자인을 19일 공개했다. 2016년 11월 6세대 그랜저를 내놓은 지 6년 만이다.

큰 기대를 모았던 모델인 만큼 위장막으로 가려진 ‘스파이샷’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많이 돌아다니곤 했다. 이를 기반으로 예상도가 만들어지기도 했었는데, 이날 공개된 디자인을 보면 예상도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대전환을 표현하는 특별한 디자인 감성과 하이테크적인 디테일을 가미했다”고 설명했다. 전면부에서 헤드램프는 끊김 없이 하나로 연결된 수평형으로 만들어졌다. 이는 밤과 아침을 가르는 새벽의 경계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는 통합형 그릴과 조화를 이룬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전장과 휠베이스가 길어지면서 ‘카울포인트’가 후방으로 이동했는데, 넓은 후석 공간을 위해 뒤로 빠진 C필러와 조화를 이룬다. 전반적으로 ‘각 그랜저’라고 불리던 1세대, 1986년 출시된 최초의 그랜저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C필러의 ‘오페라글라스’를 비롯해 탑승자를 편안하게 감싸는 ‘랩어라운드’ 형태의 실내구조, ‘원 스포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스티어링 휠(운전대)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차는 그랜저에 시동과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지문 인증시스템을 탑재했다. ▲2.5ℓ GDI 가솔린 엔진 ▲3.5ℓ GDI 가솔린 엔진 ▲1.6ℓ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ℓ LPi 엔진 등 4개의 모델로 다음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그랜저 모델을 계약하고 대기 중인 고객 중 신형 그랜저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신형 그랜저를 우선 인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은 “7세대 그랜저는 전통을 계승하며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표현했다”면서 “감성적 디자인과 섬세한 고객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2022-10-20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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