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백악관 “끔찍하고 비열한 공격”…파키스탄 북동부 공원서 ‘충격’ 폭탄테러

美 백악관 “끔찍하고 비열한 공격”…파키스탄 북동부 공원서 ‘충격’ 폭탄테러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3-28 10:36
업데이트 2016-03-28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파키스탄 자폭 테러
파키스탄 자폭 테러 연합뉴스
미국 백악관은 27일(현지시간) 파키스탄 도심의 어린이 공원에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60여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끔찍하고 비열한 공격”이라며 강력 규탄했다.

네드 프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아름답고 평온한 공원에서 자행된 이 비겁한 행위 때문에 무고한 민간인들이 사망하고 부상했다”면서 “희생자 가족들과 부상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보낸다”고 밝혔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우리는 이 어려운 시기에 파키스탄 정부와 국민을 지지하고 함께할 것”이라면서 “또 파키스탄 및 역내 파트너들과 계속 긴밀히 협력하는 동시에 재앙적 테러를 척결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파키스탄 북동부 펀자부 주의 주도인 라호르의 한 어린이 공원에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65명 이상 숨지고 약 300명이 부상당했다고 파키스탄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당시 공원에서는 기독교도들의 부활절 행사가 열리고 있었고, 사망자의 대부분이 어린이와 여성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조직 파키스탄탈레반(TTP)의 강경 분파인 자마툴아흐랄은 이번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