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부산 자갈치시장 방문…박근혜 대통령 재·보선 이후 첫 현장 행보 왜?

박근혜 대통령, 부산 자갈치시장 방문…박근혜 대통령 재·보선 이후 첫 현장 행보 왜?

입력 2014-08-22 00:00
업데이트 2014-08-22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근혜 부산 방문.
박근혜 부산 방문.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오후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얘기를 나눈 후 해산물을 구입하고 있다. 2014. 8. 22
청와대사진기자단


‘박근혜 부산’ ‘박근혜 대통령 부산’ ‘박근혜 자갈치시장’

박근혜 대통령 부산 자갈치시장 방문 소식이 전해졌다.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부산을 방문해 지역 경제의 주요 현장을 방문하고 현지 중소기업인과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경제 활성화 행보에 나섰다.

박근혜 대통령의 이날 부산 방문은 7.30 재보궐선거 이후 첫 민생현장 방문이다. 지난달 1일 청주 서문시장과 11일 경기도 김포 소재 로컬푸드 직판장 방문에 이어 40여 일 만에 민생 현장 행보를 재개한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취임 이후 세 번째로 부산 남구 문현금융단지에 위치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준공식에 참석하고, 부산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자갈치 시장을 방문했다.

자갈치 시장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부산시로부터 동북아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동북아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산업은 가공·관광 산업을 생산에 접목하여 세계적인 수산 명소를 창조하는 사업”이라며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산업이 재도약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자갈치 시장 종사자들과 환담회를 갖고 자갈치 시장 관광명소화 및 공동어시장 현대화 등 동북아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근혜 대통령은 환담이 끝난 뒤에는 시장 현장을 둘러보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민 물가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