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독도를 만나 보세요”…경북도교육청, 독도 웹툰 개발 연재

“만화로 독도를 만나 보세요”…경북도교육청, 독도 웹툰 개발 연재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2-08-16 09:59
업데이트 2022-08-16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도. 서울신문 사진DB
독도. 서울신문 사진DB
“만화로 독도를 만나 보세요.”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이 재미있게 독도를 배울 수 있도록 독도 웹툰을 개발해 연재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뭉치탐정 수수께끼 파일’이라는 제목의 웹툰은 초등 5학년 주인공 여학생이 탐정 능력이 있는 반려견과 함께 독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을 수사하는 내용이다.

수사 과정에서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독도의 자원과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게 해 준다.

독도 웹툰은 경북지역 교사들이 만들었으며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독도놀이터에 탑재돼 있다.

경북교육청은 사이버독도학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웹툰을 홍보해 많은 국민이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독도 웹툰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독도를 공부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7월 ‘독도,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이라는 주제로 만든 독도엽서를 해외 학교와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 중인 경북지역 90개 국제교류학교 전교생에게 전달했다. 독도엽서는 사진 3종과 유화 2종 등 모두 5종으로 제작됐으며 엽서에 들어가는 사진은 경북지역 현직 교사들이 직접 촬영했고 그림은 퇴직한 교원이 경북교육을 위해 제공한 자료를 활용했다. 엽서 앞면에는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의 홈페이지 주소가 게재돼 있고, 뒷면에는 ‘한국의 섬, 독도’라는 문구가 한글과 영어로 적혀 있다.
독도 엽서. 경북도교육청 제공
독도 엽서. 경북도교육청 제공
안동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