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제주 국제학교에 보내려면? 입학설명회에 발길 이어져

내 아이, 제주 국제학교에 보내려면? 입학설명회에 발길 이어져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3-28 15:16
업데이트 2016-03-28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학부모들 사이에서 제주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교육 환경에는 아쉬움이 남고, 해외로 조기 유학을 보내자니 경비 부담 이 적지않아 학부모들의 관심이 제주 국제학교로 옮겨가고 있는 것.
 
특히 제주 국제학교 졸업생들의 해외 명문대 진학 현황을 살펴보면 학부모들의 구미를 더욱 당길만 하다. 제주에 있는 국제학교 3개교 중 하나인 NLCS Jeju의 졸업생들은 미국 예일대·스탠포드대, 영국 옥스퍼드대·케임브리지대, 싱가포르 국립대, 홍콩대, 도쿄대와 서울대, 연세대, 성균관대 등 국내외 명문 대학 입학에 성공했다. 이같은 결과가 보여주듯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제주 국제학교 3개교(NLCS Jeju, BHA, KIS Jeju) 재학생의 89%, 학부모의 91%가 제주 국제학교의 교육과정 및 시스템에 만족한다는 조사 결과도 알려졌다.

NLCS 제주
NLCS 제주

이같은 졸업생들의 우수한 진학률로 입학 문의도 늘고있는 추세다. NLCS Jeju의 입학사무처 관계자는 “본교 캠퍼스가 제주도에 위치해 있다 보니 쉽게 방문이 어려워 전화로 여러 차례 상담을 요청하는 학부모가 많은 편”이라면서 “서울 및 제주에서 연간 2~3회 개최하고 있는 입학 설명회를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바탕으로 NLCS Jeju는 올해부터 울산, 대전 등 서울과 제주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지방 중소도시를 중심으로 소규모 입학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30일 대전(롯데시티호텔 루비룸, 오후2시)에서 열릴 설명회에서도 역시 학교의 교육 환경, 시스템, 교사진, 입시 성과 등을 소개하고 개별 상담도 이어간다.
 
또한 다음달 16일에는 서울 코엑스몰, 22일에는 제주 본교 캠퍼스에서 NLCS 대규모 입학 설명회를 열고 학교 소개와 재학생들의 NLCS Jeju 캠퍼스 생활을 다룬 프레젠테이션, 입학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밀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