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응천 “박지현이 내부총질하고 있다? 고마워해야 할 일 더 많아”

조응천 “박지현이 내부총질하고 있다? 고마워해야 할 일 더 많아”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5-23 12:51
업데이트 2022-05-23 1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부총질’을 하고 있다는 일각의 비판에 “민주당은 박지현 위원장에 고마워해야 할 일이 훨씬 더 많은 것 아니냐”라고 반박했다.

조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프로그램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솔직히 박지현이 내부 총질했다? 총질한 거 뭐 있느냐. 저는 인정 못 한다. 못 할 말 한 것 없다”고 했다.

조 의원은 “박 위원장이 최강욱 의원 성희롱 사건 진상규명을 지시했다고 해서 그러는 것 같다”며 “그러면 민주당 특유의 ‘우리 편 감싸기 안 했다고 내부총질이라는 얘기면 그럼 계속 ’내로남불‘하라는 말이냐”고 지적했다.

그는 “사과를 너무 많이 한다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에는 “사과할 일이 많으니까”라고 답했다.

박 위원장은 최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과 요구, 최 의원 진상규명 촉구, ’검수완박‘ 입법 신중론 표명 등 당내 쇄신을 주장하며 소수 의견을 내 강성 의원·지지자들에게 지적받았다.

김용민 민주당 의원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권한과 책임이 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은 내부 비판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비판하고 싶다면 그 자리에서 물러나 자유롭게 하시기 바란다”고 에둘러 비판했다.

조 의원은 이에 대해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은 언행에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