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TV 토론은 않고 ‘아들’ 놓고 설전벌인 김기현 이재명

TV 토론은 않고 ‘아들’ 놓고 설전벌인 김기현 이재명

명희진 기자
명희진, 황인주 기자
입력 2023-06-11 16:36
업데이트 2023-06-11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책 대화를 하겠다고 공언하고도 지난 2주간 ‘네 탓 공방’만 이어 온 김기현 국민의힘·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번엔 아들 문제로 주말 내내 ‘설전’을 벌였다. 가족까지 거론한 감정 싸움에 2주 전 두 대표가 약속한 TV 공개 토론은 사실상 물 건너간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온다.
이미지 확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민주화추진협의회 결성 39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서울신문 DB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민주화추진협의회 결성 39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서울신문 DB
김 대표는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제 아들은 누구의 아들처럼 도박을 하지도 않는다. 성매매 의혹에 연루된 적 없다”고 했다. 이 대표가 전날 김 대표의 아들이 가상자산(암호화폐) 업체 임원으로 재직 중인 것과 관련, 김 대표와 업계의 유착 의혹을 제기하자 지난 대선 때 불거졌던 이 대표 아들 논란을 재소환한 것이다.

전날 이 대표는 김 대표 아들이 가상자산 업체 임원이고 김 대표가 과거 ‘코인 과세 유예’를 주장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페이스북에 인용하며 “김기현 대표가 답할 차례”라고 선공했다. 같은 날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도 논평에서 “김 대표와 가상자산 업계와의 커넥션은 물론이고 코인 보유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압박했다.

이에 김 대표는 “회사 주식을 1주도 보유하지 않은 채 봉급 받고 일하는 회사원일 뿐인데 회사가 취급하는 사업과 제 과거 발언을 엮어 억지 논리를 펴는 이 대표와 민주당이 참 딱해 보인다”라며 “‘언오픈드’라는 직원 30명 정도 되는 중소벤처기업에 (아들이) 직원으로 취업한 게 뭐가 잘못인가”라고 반박했다. 그는 또 “아들이 그 회사에 직원으로 취업할 때는 발언이 있고 5개월이 지난 2021년 11월”이라며 코인 과세 유예 주장과 회사를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해명했다.

이 대표에 향해서는 “이젠 이 대표가 답할 차례다. 이 대표의 아들이 상습 도박을 하고 성매매를 한 것이 사실인가. 아직도 이 대표에게 그 아들은 남이냐”고 받아쳤다.

김 대표가 이 대표의 아들을 걸고 넘어지자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누가 언제 (김 대표의 아들은) 회사원이 아니라고 했나. 자다 봉창 두드리는 답”이라며 “핵심은 김 대표와 아들이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라고 꼬집었다.

양당 대표는 지난달 26일 정책 대화를 하자고 합의했지만 ‘회동 방식’을 두고 공회전을 거듭했다. 공개토론을 하자는 이 대표와 달리 김 대표는 비공개 회동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들은 지난 7일에도 회동 방식을 둘러싸고 신경전을 벌였다.
명희진·황인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