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1년…“전세사기 등 주민 불편 살피겠다”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1년…“전세사기 등 주민 불편 살피겠다”

명종원 기자
명종원 기자
입력 2023-06-14 15:25
업데이트 2023-06-14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취임 1주년 맞은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1주년 맞은 조용익 부천시장 조용익 부천시장이 14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명종원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전세 사기 등 주민 피해 예방에 먼저 나서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1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똑똑한 행정’ 청사진을 밝혔다.

그는 민선8기 부천시의 역점과제로 똑똑한 행정을 언급하며 전세 사기 피해 예방과 단속에 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조 시장은 “중개사무소의 불법 중개행위를 지도 단속하고 임대사업자의 의무위반을 점검하겠다”며 “또 전세 사기 예방에 필요한 정보나 시책을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 내년부터 원미·소사·오정구 등 구청이 생기고, 37개 일반동 체제로 전환되는 데 앞서 조직을 개편하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조 시장은 “내년부터 전환될 행정체제에 앞서 일반동에 행정안전팀과 복지안전팀을 신설해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복지 기능을 강화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걷고 싶은 녹색도시’, ‘문화가 경제’ 등 주제를 거론하며 부천시내 환경·문화 자원을 활용해 도시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조 시장은 “시 승격 50주년과 취임 1년을 동시에 맞은 올해, 부천의 도약과 대전환을 향한 기반을 단단히 쌓겠다”고 했다.

한편 조 시장은 취임 후 1년 동안 이룬 성과로 온세미 반도체 제조시설(1조4천억원)·대장 신도시 SK그린테크노캠퍼스(1조원) 투자 협약과 클래식 전용 공연장인 부천아트센터 개관 등을 꼽았다.
명종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