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기현 “일본 수산물 한국에 반입되는 일 없을 것”

김기현 “일본 수산물 한국에 반입되는 일 없을 것”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14 17:55
업데이트 2023-06-14 17: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사말 하는 김기현 대표
인사말 하는 김기현 대표 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4일 광주 서구 광주시청에서 열린 국민의힘-호남권(광주·전북·전남)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일본산 수산물이 후쿠시마를 중심으로 해서 우리나라에 반입되는 건 앞으로 없을 것이라고 명확히 말씀드린다. 정부의 조치가 유효하게 작동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광주시청에서 열린 전북·전남·광주 예산정책협의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괴담을 통해서 대한민국 국민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동에 대해선 철저하게 배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제원자력기구(IAEA) 검증단에 대한민국 대표도 들어가 있고, 중국 대표도 들어가 있고 전 세계 11개국 전문가가 들어가 있다”며 “국제적 기준 준수 여부를 엄격하게 지켜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수산물에 있어서는 후쿠시마와 주변 8개 연안 수산물은 수입이 금지돼 있고, 앞으로도 수입이 금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여름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를 방류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와 관련, 라파엘 그로시 IAEA 사무총장이 다음 달 초 일본을 방문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여야는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를 놓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태평양 연안 국가들이 국제재판소에 오염수 방류에 대해서 제소 추진을 한다고 한다”며 “정부는 왜 말이 없냐. 이러니 독립 국가 대한민국의 대통령 또는 정부가 아니라 일본 정부의 대변인이라는 소리를 듣게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